본문 바로가기

뉴스

View
KT·포스텍, AI 전문인력 양성 맞손…채용연계형 석사과정 개설
작성자 시스템 작성일 22/05/27 (15:22) 조회수 32

 
KT는 포스텍(POSTECH·포항공대)과 AI(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2023학년도에 ‘KT-포스텍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으로,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될 경우 음성인식·합성, 자연어 처리, 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AI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는다.
 
KT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재학 기간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하며,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또 KT가 보유한 최신 GPU(그래픽 처리장치) 서버를 연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KT 인턴십으로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실전 경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번에 신설되는 석사과정의 신입생 모집 공고는 7월 이후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KT 면접 ▲대학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포스텍과 AI 미래인재를 양성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서영주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장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AI 기술을 산업에 적용해 대한민국 AI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라며 “AI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포항공대 인공지능대학원과 AI 및 빅데이터 분야의 혁신 선도기업 KT와의 긴밀한 협력이 산학협력 인재 양성의 새로운 모델을 도출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출처: 조선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