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View
경산시, 명사 초청 특별 강연 개최(인공지능대학원 서영주 주임교수)
작성자 시스템 작성일 23/03/07 (11:59) 조회수 339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 서영주 원장 초정 - '새로운 미래를 그리는 기술, 인공지능(AI)' 주제 특강
 
경북 경산시는 지난 3일 대구한의대학교 대강당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경산시청과 관내 기관 직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미래를 그리는 기술, 인공지능(AI)’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AI) 기술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지역사회와 경산지역 대학과의 상호 협력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경산의 미래전략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대학에서 개최됐다.
 
강연자로 나선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 서영주 원장은 △4차 산업혁명(4IR) △사물인터넷(IoT) △Big Data △인공지능(AI) 등을 소개하며 인공지능 기술이 어떤 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인공지능과 관련한 경산의 정책 방향에 대해서도 안내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이끌었다.
 
조현일 시장은 “ChatGPT의 등장과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이 미래 사회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영주 원장은 “경산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영남의 ICT 핵심 도시로 도약하길 기대하며, 경산 발전을 위해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강사료 전액을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기부했다.
 
출처: 아주경제  김규남 기자(https://www.ajunews.com/view/20230306165520209)